부루마블 게임으로 교육적 효과 올리기 (feat. 즐거움은 덤으로)

#릴링선생님 #세컨드라이프_엄마 #7세수학놀이 #릴링홈스쿨링부루마블에 대한 추억이 있으신가요?

#릴링선생님 #세컨드라이프_엄마 #7세수학놀이 #릴링홈스쿨링부루마블에 대한 추억이 있으신가요?

제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닌텐도가 발매되어 비디오 게임에 열중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것처럼요 부루마블은 제가 어렸을 때도 정말 사랑받는 게임이었어요. 가끔 떠오르는 기억은 있는데 언제 부루마블을 재밌게 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요. 제 대학 시절에 보드 게임 센터가 한창 유행했어요. 삼삼오오 앉아서 보드게임을 하는 것은 사람들과의 교류라는 점에서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보드게임을 좋아했을까요? 대답은 아니오입니다.이유는? 단순해요. 몇번이고 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내가 7살짜리 딸을 위해 (교육의 목적을 숨기고!) 부루마블을 했어요.

리호크, 출처 앤 스플래시

부루마블의 교육적 효과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전문 수학 선생님은 아니지만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고 수학 관련 콘텐츠가 있으면 꼭 듣곤 합니다. 현재 유튜브에도 많은 수학교육 콘텐츠가 있지만 잘 수집하고 실천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부루마블입니다. 부루마블 게임방식(기본)

1) 첫 번째 게임 시작 전에 돈을 나눠요. (50만원 5장, 10만원 10장, 5만원 5장, 2만원 5장, 1만원 5장, 1천원 5장) 2인으로 하시면 위 금액의 2배를 받습니다. 2) 주사위를 2개 굴립니다. 총 수의 만큼 출발지에서 옮겨요. (같은수가 나오면 2번 가능합니다) 3) 보드게임 보드가 옮겨진 도시를 살 수 있어요. (나라 카드가 있습니다!) 4) 중간중간 콜롬비아호, 콩코드호, 사회복지기금 납부 등 재미있는 요소도 있습니다. 5) 황금열쇠에 도달하면 Mission을 수행해야 합니다. 6) 한 바퀴 돌 때마다 은행에서 월급 20만원을 받아요. 7) 내가 가진 도시에 두 번째 도착할 때는 도시카드에 제시된 금액을 지불한 후 별장, 빌딩, 호텔 등을 살 수 있습니다.내가 아이와 여러번 게임을 하면서 확실히 이건 정말 교육적이야!!! 라고 느낀 점을 몇 가지 나열하자면요.1) 한 자리의 덧셈: 두 개의 주사위를 던져 1~6까지의 숫자의 합이 아주 자연스럽게 나옵니다.2) 수양일치 : 최대 12까지의 숫자와 칸의 수를 연결하면서 수양일치도 경험하게 됩니다. 3) 기본적인 화폐 개념 : 일정한 돈을 지불하고 거스름돈을 받아야 돈의 개념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화폐 단위의 덧셈, 뺄셈을 할 수 있습니다. 4) 도시 이름에 익숙해지다 : 역시 아이들에게 나라 이름은 익숙하지만 도시 이름은 익숙하지 않을 때가 많죠? 나중에 교과목에서 만나게 된다면 잘 기억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효과는?가장 좋은 효과는 과연 무엇일까요?바로 어린 시절,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추억이겠죠?학습적인 교육적 효과도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내가 보호받고 있구나’, ‘사랑받고 있구나’, ‘행복하구나’라는 느낌을 받는 것입니다.tylernixcreative, 출처 스플래시 해제하늘도 높고 화창한 가을입니다.나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만 코로나로 서로 조심하고 #집에 틀어박혀 노는 #부루마블 재미있게 해봅시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시작일: 21.9.5 (일) 종료일: 21.9.5 (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