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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증권에서 2022년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전망에 대한 보고서가 나온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된 이후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대세가 옮겨가고 있는 요즘, 읽어보면 좋은 보고서다 전기차 시장은 시기의 문제일 뿐 반드시 다가올 미래다.. 전기차 시장이 완전히 자리를 잡으면 자율주행차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어 있다 어떻게 보면 전기차 시대는 자율주행차 시대를 위한 사전 포석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자율주행은 아직 멀고 전기차 시대는 삶 속으로 스며들고 있기에 보고서를 바탕으로 2022년 전기자동차 시장 전망, 그리고 한국 완성자동차 업계와 관련. 2022년 글로벌 수요 전망 유진투자증권에서 2022년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전망에 대한 보고서가 나온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된 이후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대세가 옮겨가고 있는 요즘, 읽어보면 좋은 보고서다 전기차 시장은 시기의 문제일 뿐 반드시 다가올 미래다.. 전기차 시장이 완전히 정착되면 자율주행차는 자연을 따라오게 되어 있다 어떤 의미에서 전기차 시대는 자율주행차 시대를 위한 사전 포석에 불과할 수 있지만 자율주행은 아직 멀고 전기차 시대는 삶 속으로 스며들고 있기에 보고서를 바탕으로 2022년 전기자동차 시장 전망 그리고 한국의 전망. 2022년 글로벌 수요 전망
2022년 글로벌 신차 수요는 8586만대, 올해 대비 6.1%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는 긍정적 전망은 반도체 공급 차질 이슈가 점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2021년에 충족하지 못한 수요가 2022년에 지속될 것으로 보는 반대의견으로는 반도체 공급 부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비메모리 반도체 업계의 캐파 확대가 내년 2분기쯤 가동될 것으로 보여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이는 오미크론으로 확장된 팬데믹이 일단 최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글로벌 신차 수요는 8586만대, 올해 대비 6.1%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는 긍정적 전망은 반도체 공급 차질 이슈가 점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2021년에 충족하지 못한 수요가 2022년에 지속될 것으로 보는 반대의견으로는 반도체 공급 부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비메모리 반도체 업계의 캐파 확대가 내년 2분기쯤 가동될 것으로 보여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이는 오미크론으로 확장된 팬데믹이 일단 최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iHS Markit는 글로벌 생산 전망을 올해 대비 10.6% 증가한 8,270만대로 전망했다. 반도체 공급 문제와 코로나19 금리 인상으로 인해 수요가 위축될 가능성은 있지만 그럼에도 10% 정도 상향 조정은 보수적인 전망으로 보고 있다. 2.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전망 iHS Markit은 글로벌 생산 전망을 올해 대비 10.6% 증가한 8,270만대로 전망했다. 반도체 공급 문제와 코로나19 금리 인상으로 인해 수요가 위축될 가능성은 있지만 그럼에도 10% 정도 상향 조정은 보수적인 전망으로 보고 있다. 2)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전망
2022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594만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 대비 37.5% 증가한 수치, 미국에서의 전기차 인센티브 증가와 충전인프라 확대, 유럽도 강화되는 환경규제로 충전인프라를 늘리고 있는 중국도 2022년 이후 종료 또는 축소되는 보조금 정책으로 수요가 늘어날 전망 글로벌 물류산업도 탈탄소화 정책으로 전치트럭, 전기버스, 전기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2022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594만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 대비 37.5% 증가한 수치, 미국에서의 전기차 인센티브 증가와 충전인프라 확대, 유럽도 강화되는 환경규제로 충전인프라를 늘리고 있는 중국도 2022년 이후 종료 또는 축소되는 보조금 정책으로 수요가 늘어날 전망 글로벌 물류산업도 탈탄소화 정책으로 전치트럭, 전기버스, 전기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등락은 있으나 올해도 계속 판매량은 증가 중인 전기차 수요 확대의 부정적 요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회복세가 아직 빠르지 않고 2023년부터 중국의 보조금 폐지로 수요가 급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반도체 수급의 shortage와 원자재 가격 향상 등 그러나 대체로 부정적인 이슈보다는 긍정적인 전망에 더 무게를 두고 있어 글로벌 생산량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미국 픽업트럭 대전-테슬라 초격차 등락은 있으나 올해도 계속 판매량은 증가 중인 전기차 수요 확대의 부정적 요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회복세가 아직 빠르지 않고 2023년부터 중국의 보조금 폐지로 수요가 급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반도체 수급의 shortage와 원자재 가격 향상 등 그러나 대체로 부정적인 이슈보다는 긍정적인 전망에 더 무게를 두고 있어 글로벌 생산량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미국 픽업트럭 대전-테슬라 초격차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약 20%를 픽업트럭이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약 300만대가 팔리는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세그먼트라면 단역 픽업트럭 부분 2022년은 전기차 픽업트럭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해가 될 것이다 픽업트럭은 차종 중 마진율이 가장 높아 픽업트럭 소비자들은 가격보다 성능을 중시하는 경향이 크다. 그만큼 비싼 가격에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픽업 전기차의 특성상 고출력과 긴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더 큰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점.. 배터리 업체들은 미국 시장의 성장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약 20%를 픽업트럭이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약 300만대가 팔리는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세그먼트라면 단역 픽업트럭 부분 2022년은 전기차 픽업트럭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해가 될 것이다 픽업트럭은 차종 중 마진율이 가장 높아 픽업트럭 소비자들은 가격보다 성능을 중시하는 경향이 크다. 그만큼 비싼 가격에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픽업 전기차의 특성상 고출력과 긴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반 전기차에 비해 더 큰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점.. 배터리 업체들은 미국 시장의 성장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지난해와 올해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픽업트럭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포드 F-150, 램픽업, 쉐보레 실버라도가 시장을 삼분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지난해와 올해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픽업트럭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포드 F-150, 램픽업, 쉐보레 실버라도가 시장을 삼분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국에서는 내년 4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 출격을 앞두고 있으며 내연기관 자동차와 본격적으로 경쟁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미국에서는 내년 4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 출격을 앞두고 있으며 내연기관 자동차와 본격적으로 경쟁을 준비 중이다
2022년 테슬라는 4680 배터리, 구좌 배터리 아키텍처가 적용된 신차가 본격 출시될 예정인 전기차 주행거리를 54% 늘리고, 제조원가는 56% 수준으로 낮춘 배터리로 선전하고 있는 이를 통해 기가팩토리 설비투자금액을 69% 절감할 수 있다고 밝힌 테슬라는 이미 전기차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어 전기차 기술표준을 주도하고 있는 곳인 후발업체와의 경쟁에서 초격차를 벌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22년 테슬라는 4680 배터리, 구좌 배터리 아키텍처가 적용된 신차가 본격 출시될 예정인 전기차 주행거리를 54% 늘리고, 제조원가는 56% 수준으로 낮춘 배터리로 선전하고 있는 이를 통해 기가팩토리 설비투자금액을 69% 절감할 수 있다고 밝힌 테슬라는 이미 전기차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어 전기차 기술표준을 주도하고 있는 곳인 후발업체와의 경쟁에서 초격차를 벌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202년 4월 첫 가동 이후 올해 3분기 가동률 100%를 넘어서며 누적 50만대 생산에 육박하고 있다. 테슬라 3는 중국 내 2위 베스트셀링 전기차로 내년에는 기가베를린이 본격 가동되면서 유럽 내 점유율을 높여갈 예정인 것으로 베를린 캐파는 70만대 수준으로 단독 사이트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202년 4월 첫 가동 이후 올해 3분기 가동률 100%를 넘어서며 누적 50만대 생산에 육박하고 있다. 테슬라 3는 중국 내 2위 베스트셀링 전기차로 내년에는 기가베를린이 본격 가동되면서 유럽 내 점유율을 높여갈 예정인 것으로 베를린 캐파는 70만대 수준으로 단독 사이트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번외에서 테슬라를 추격하는 전기차 업체들은 앞다퉈 증설 계획을 발표하고 있는 요즘 화제가 된 리비안과 루시드 모터스, 그리고 중국 업체들까지 아마 내년에는 더욱 흥미진진한 전기차 시장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다 4. 2022년 국내 전기차 시장 번외에서 테슬라를 추격하는 전기차 업체들은 앞다퉈 증설 계획을 발표하고 있는 요즘 화제가 된 리비안과 루시드 모터스, 그리고 중국 업체들까지 아마 내년에는 더욱 흥미진진한 전기차 시장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다 4. 2022년 국내 전기차 시장
한국의 내년 신차 판매 전망은 167.9만대로 올해보다 0.9% 적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의 내년 신차 판매 전망은 167.9만대로 올해보다 0.9% 적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전기차 보급은 올해 대비 2배가 넘는 수준으로, 20.8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중 승용차 부문에 16.5만대를 보급할 계획인 전기차가 신차 판매의 10%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부는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그러나 전기차 보급은 올해 대비 2배가 넘는 수준으로, 20.8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중 승용차 부문에 16.5만대를 보급할 계획인 전기차가 신차 판매의 10%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부는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기차 판매가 부진한 이유는 아직 충전 인프라가 널리 보급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2022년에는 올해 대비 3배가 넘는 충전시설을 보급할 계획인 2023년쯤 되면 아마 충전시설을 곳곳에 많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무렵이 되면 사람들이 사지 말라고 해도 전기차를 살 가능성이 높은 내연기관에 비해 연료비 절약과 성능 향상, 그리고 유지비 측면에서 이익이 되기 때문에 5.완성차 업계의 주가는 전기차 판매가 부진한 이유는 아직 충전 인프라가 널리 보급되지 않기 때문인데, 2022년에는 올해 대비 3배가 넘는 충전 시설을 보급할 계획인 2023년 정도가 되면 아마 충전 시설을 곳곳에 많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무렵이 되면 사람들이 사지 말라고 해도 전기차를 살 가능성이 높은 내연기관에 비해 연료비 절약과 성능 향상 그리고 유지비 면에서 이익이 되기 때문에 5. 완성차 업계의 주가는
현대차의 2022년 영업이익은 7.9조원으로 올해 대비 1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유진투자증권의 목표가격은 30만원의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주력 분야로 삼고 있는 수소트럭 공급 확대가 핵심이다 현대차의 2022년 영업이익은 7.9조원으로 올해 대비 1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유진투자증권의 목표가격은 30만원의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주력 분야로 삼고 있는 수소트럭 공급 확대가 핵심이다
2022년 영업이익 5.6조원 전망 기아는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PBV를 미래 먹거리로 적극 투자하고 있다*PBV(Purpose Built Vehicle) : 목적 기반 모빌리티 시장, 최근 아마존이 리비안의 전기 밴을 구매한 것이 대표적인 예로 도심 내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빌리티 시장으로의 배송, 택시, 이동 편의점, 이동 진료실 등의 형태가 다양하다 2022년 영업이익 5.6조원 전망 기아는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PBV를 미래 먹거리로 적극 투자하고 있다*PBV(Purpose Built Vehicle) : 목적 기반 모빌리티 시장, 최근 아마존이 리비안의 전기 밴을 구매한 것이 대표적인 예로 도심 내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빌리티 시장으로의 배송, 택시, 이동 편의점, 이동 진료실 등의 형태가 다양하다
현재 기아는 per6.3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수익대비 저평가로 보이는 125천원이 적정주가로 보인다 현재 기아는 per6.3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수익대비 저평가로 보이는 125천원이 적정주가로 보인다
현대·기아의 E-GMP 플랫폼 기반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2022년에는 미국에서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부문 매출액은 2022년 9조원대를 기록할 전망인 현대·기아의 실적에 따라 이를 넘어설 수도 있다고 일부는 전망하고 있다 현대·기아의 E-GMP 플랫폼 기반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2022년에는 미국에서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부문 매출액은 2022년 9조원대를 기록할 전망인 현대·기아의 실적에 따라 이를 넘어설 수도 있다고 일부는 전망하고 있다
만도는 물적분할 문제가 있었지만, 올라운드 전장 포트폴리오를 가진 국내 1티어 부품업체의 다자율주행에 필요한 ADAS, 전기차와 수소차에 들어가는 전장부품을 생산하는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테슬라와도 거래 중으로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수주액이 9.3조원에 달해 목표치인 8조원을 빠르게 넘겼고, 올해 매출은 6조원에 이를 전망(영업이익 2,800억), 2022년에는 6조5천억원, 영업이익 3,400억원을 예상하고 있는 현 주가에서 30%가량 더 오를 여지가 있음을 예상한다 만도는 물적분할 문제가 있었지만, 올라운드 전장 포트폴리오를 가진 국내 1티어 부품업체의 다자율주행에 필요한 ADAS, 전기차와 수소차에 들어가는 전장부품을 생산하는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테슬라와도 거래 중으로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수주액이 9.3조원에 달해 목표치인 8조원을 빠르게 넘겼고, 올해 매출은 6조원에 이를 전망(영업이익 2,800억), 2022년에는 6조5천억원, 영업이익 3,400억원을 예상하고 있는 현 주가에서 30%가량 더 오를 여지가 있음을 예상한다
유진투자증권에서 나온 보고서를 바탕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다 전기차 관련 전망을 포스팅을 보면서 살펴보는데, 구체적인 보고서 내용은 포스팅 시작 첨부파일을 활용했으면 하는 증권사 보고서를 100% 맹신하면 안되지만 데이터와 경기 동향 등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어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그리고 보고서는 참고해두고··· 투자 결정은 본인이 정보를 찾아 직접 하기를 원한다 유진투자증권에서 나온 보고서를 바탕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다 전기차 관련 전망을 포스팅을 보면서 살펴보는데, 구체적인 보고서 내용은 포스팅 시작 첨부파일을 활용했으면 하는 증권사 보고서를 100% 맹신하면 안되지만 데이터와 경기 동향 등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어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그리고 보고서는 참고해두고··· 투자 결정은 본인이 정보를 찾아 직접 하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