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서는 카카오 퀵 배송 가격 예약 방법의 내용에 대해 소개한다. 급하게 전달해야 할 문서나 귀중품 같은 경우 시간 내에 전달하는 방법이 제한돼 있다. 하지만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기사 호출 후 배송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장착된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려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호출만 하면 즉시 콜이 잡힌 후 배송되는 구조라 카카오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해 접근이 용이하다. 필자도 최근 사용한 서비스만큼 독자들에게 알리고자 포스팅 내용을 준비해봤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T 설치를 진행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를 마치면 앱을 실행하고 왼쪽에 있는 ‘퀵 배송’ 버튼을 선택한다. 다음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할 수 있다. 주소 입력 시 요금이 표시된다는 점도 기억하자.
![](https://file2.nocutnews.co.kr/newsroom/image/2021/01/25/202101251659211528_0.jpg)
무엇보다 카카오 퀵 예약 전 상대방에게 주소 요청을 할 수 있다. 출발지, 도착지 요청도 가능하며 작업 시 마이박스, 연락처 동기화 작업이 가능하다. 주소지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상대방에게 이름이 가려지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 퀵 예약 시 거리마다 가격이 나타나고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선택한 주의사항은 거리와 물건의 크기에 따라 배송비가 달라진다는 점이다. 아울러 택배의 경우 도선료와 항공료는 별개라는 점도 인식해야 한다.
![](https://www.1544-8237.com/img/service/service-quick01.jpg)
배송 형태를 선택하고 출발지 주소와 도착 입력을 마치면 아래 “예약”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배송 시간을 정할 수 있지만 실제 픽업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과 기사 배치에 따라 카카오 퀵 배송이 안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보관 장소를 정할 수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장소를 고른 뒤 물품 크기까지 정해 ‘예약’ 버튼을 누른 뒤 결제까지 진행하면 퀵서비스는 실행된다.호출 시 신속하게 진행되는 장점, 근거리의 경우 몇 분 내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만 카카오 퀵 예약 전 가격 확인은 필수이며 배송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