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아이와 함께 기분 좋게 밖에 나가 하늘로 띄우자마자 바람에 휩쓸려 벽에 부딪히는 바람에 박살이 나버린 초경량 드론 때문에 작고 가벼운 기기에 대한 불신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그다음에는 무조건 크고 안정감 있는 게 좋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에 그런 불신을 가볍게 해소해 준 제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 아이와 함께 기분 좋게 밖에 나가 하늘로 띄우자마자 바람에 휩쓸려 벽에 부딪히는 바람에 박살이 나버린 초경량 드론 때문에 작고 가벼운 기기에 대한 불신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그다음에는 무조건 크고 안정감 있는 게 좋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에 그런 불신을 가볍게 해소해 준 제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경량 DJI 드론 미니 3프로입니다. 정말 작고 가볍지만 강한 바람에도 안정적인 호버링과 비행은 물론 고화질 촬영까지 가능해 제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습니다.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초경량 DJI 드론 미니 3프로입니다. 정말 작고 가볍지만 강한 바람에도 안정적인 호버링과 비행은 물론 고화질 촬영까지 가능해 제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습니다.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DJI 드론 미니3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접었을 때 145x90x62mm, 펼쳤을 때 171x245x62mm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날리는 것 자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있지만 외출, 여행 등을 다니면서 멋진 풍경을 찍기 위한 용도나 업무용으로 활용하려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드론 미니3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접었을 때 145x90x62mm, 펼쳤을 때 171x245x62mm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날리는 것 자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있지만 외출, 여행 등을 다니면서 멋진 풍경을 찍기 위한 용도나 업무용으로 활용하려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자격증이 필요없이 날 수 있는 완구형 모형 비행장치의 커트라인인 250g 미만에 정확히 곱하는 249g의 무게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제격입니다. 국가자격증이 필요없이 날 수 있는 완구형 모형 비행장치의 커트라인인 250g 미만에 정확히 곱하는 249g의 무게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제격입니다.
하지만 조건 없이 날릴 수 있는 만큼 비싸게 주고 구입했는데 어딘가 부딪혀서 파손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다양한 안전장치를 탑재해 처음 보는 초보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조건 없이 날릴 수 있는 만큼 비싸게 주고 구입했는데 어딘가 부딪혀서 파손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다양한 안전장치를 탑재해 처음 보는 초보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정장치에서는 3방향에서 장애물을 감지하는 전방/후방/하향 듀얼비전 센서와 고급조종사지원시스템(APAS 4.0)으로 기체의 이동경로에 있는 각종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회피함으로써 복잡한 도심 내 빌딩들 사이에서도 걱정 없이 비행할 수 있습니다. 안정장치에서는 3방향에서 장애물을 감지하는 전방/후방/하향 듀얼비전 센서와 고급조종사지원시스템(APAS 4.0)으로 기체의 이동경로에 있는 각종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회피함으로써 복잡한 도심 내 빌딩들 사이에서도 걱정 없이 비행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과 마주쳤을 때 우회 또는 정지 여부를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기능을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잘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역시 우회나 정지를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지요? 그 기능을 켜면 아이들이 조종해도 안심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모두의 취미 생활에도 딱입니다. 저도 처음에 한 번만 제가 쓰고 그 이후로는 초5 딸이 놀고 있어요. 장애물과 마주쳤을 때 우회 또는 정지 여부를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기능을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잘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는 역시 우회나 정지를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지요? 그 기능을 켜면 아이들이 조종해도 안심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모두의 취미 생활에도 딱입니다. 저도 처음에 한 번만 제가 쓰고 그 이후로는 초5 딸이 놀고 있어요.
초경량 디자인과 달리 최대 34분의 사용 시간을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탈부착 방식이라 여분의 배터리를 준비하면 더 오랜 시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를 통해 업그레이드 시 최대 47분까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도 막상 날려보니까 30~40분은 정말 순식간이기 때문에 여행 중에 사용한다면 여분의 배터리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초경량 디자인과 달리 최대 34분의 사용 시간을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탈부착 방식이라 여분의 배터리를 준비하면 더 오랜 시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를 통해 업그레이드 시 최대 47분까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도 막상 날려보니까 30~40분은 정말 순식간이기 때문에 여행 중에 사용한다면 여분의 배터리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즐겁게 조종하고 있으면 기체가 순식간에 시야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초보자의 경우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여줘도 제대로 복귀할 수 있을지 내심 걱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딸도 그랬어요. DJI 드론 미니3 프로는 현재 위치에 착륙시킬 때 사용하는 ‘착륙’ 기능 외에 리턴 투 홈(RTH)을 지원해 터치 한 번으로 어떤 위치에 있든 처음 이륙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즐겁게 조종하고 있으면 기체가 순식간에 시야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초보자의 경우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여줘도 제대로 복귀할 수 있을지 내심 걱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딸도 그랬어요. DJI 드론 미니3 프로는 현재 위치에 착륙시킬 때 사용하는 ‘착륙’ 기능 외에 리턴 투 홈(RTH)을 지원해 터치 한 번으로 어떤 위치에 있든 처음 이륙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즐겁게 조종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자동으로 리턴투홈이 작동돼 돌아오므로 중간에 방전으로 인한 추락사고 등도 전혀 염두에 둘 필요가 없다는 것! 그리고 즐겁게 조종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자동으로 리턴투홈이 작동돼 돌아오므로 중간에 방전으로 인한 추락사고 등도 전혀 염두에 둘 필요가 없다는 것!
완구형 모형 비행장치 규격이지만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를 내장해 4K/60fps, 4K/30fps의 HDR 동영상과 48MP JPEG/DNG(RAW)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완구형 모형 비행장치 규격이지만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를 내장해 4K/60fps, 4K/30fps의 HDR 동영상과 48MP JPEG/DNG(RAW)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해상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D-Cinelike 컬러 프로필로 보다 많은 시각 정보를 제공하여 풍부한 색감으로 유연한 편집을 지원하며, 1/1.3 CMOS 센서로 네이티브 ISO 및 HDR 영상의 직접 출력을 지원하여 보다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하이라이트와 섀도우 디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 f/1.7의 밝은 조리개값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해상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D-Cinelike 컬러 프로필로 보다 많은 시각 정보를 제공하여 풍부한 색감으로 유연한 편집을 지원하며, 1/1.3 CMOS 센서로 네이티브 ISO 및 HDR 영상의 직접 출력을 지원하여 보다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하이라이트와 섀도우 디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 f/1.7의 밝은 조리개값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빠른 속도나 주변 바람에도 부드러운 흔들림 없는 촬영을 시켜주는 짐벌 기능과 타임랩스, 포커스 트랙(Focus Track), 마스터샷(Master Shot), 1080P/120fps 슬로우 모션 등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빠른 속도나 주변 바람에도 부드러운 흔들림 없는 촬영을 시켜주는 짐벌 기능과 타임랩스, 포커스 트랙(Focus Track), 마스터샷(Master Shot), 1080P/120fps 슬로우 모션 등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찍어도 충분히 멋진 컷을 남길 수 있지만 컨트롤에 좀 더 익숙해지면 정말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당히 찍어도 충분히 멋진 컷을 남길 수 있지만 컨트롤에 좀 더 익숙해지면 정말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컨트롤 얘기가 나왔는데 기체에 O3 동영상 전송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최대 12km 떨어진 곳까지 1080p/30fps의 라이브 피드를 전송해줍니다. 이때 RC 조종기를 이용하면 전송되는 화면을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좌우 아날로그 스틱으로 게임하듯 조종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터치와는 손맛이 달랐다는 말씀이신가요? 컨트롤 얘기가 나왔는데 기체에 O3 동영상 전송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최대 12km 떨어진 곳까지 1080p/30fps의 라이브 피드를 전송해줍니다. 이때 RC 조종기를 이용하면 전송되는 화면을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좌우 아날로그 스틱으로 게임하듯 조종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터치와는 손맛이 달랐다는 말씀이신가요?
지금까지 DJI 드론 미니 3프로의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뛰어난 안전성과 휴대성, 프로급 카메라에 비행 성능까지 이 크기에 이만한 성능을 대체 어떻게 넣었을까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일상, 여행, 취미, 일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면서 멋진 뷰를 기록하고 싶은 분들에게 입문용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DJI 드론 미니 3프로의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뛰어난 안전성과 휴대성, 프로급 카메라에 비행 성능까지 이 크기에 이만한 성능을 대체 어떻게 넣었을까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일상, 여행, 취미, 일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면서 멋진 뷰를 기록하고 싶은 분들에게 입문용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DJI 미니 3프로 (DJIRC 조종사 부착) : DJI 공식 판매점 [DJI 공식 판매점] DJI [한국 공식 총판] DJI 공식 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 DJI 미니3프로 (DJI RC 조종기포함) : DJI공식판매점 [DJI공식판매점] DJI [한국 공식 총판] DJI 공식 판매점 대원씨티에스 smartstore.naver.com